성사중학교(교장 김선애)에서는 매년 학부모 주관 행사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학부모 연수에 아버님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5일 토요휴업일에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어머니회 주관으로 마련되었고 마포구청에서 강사를 후원해주어 실시되었다. 특별히 아버님을 위한 강의 주제인 자녀교육에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었고 모이신 130여 분의 아버님, 어머님들이 한분도 자리뜨시는 분없이 알찬 강의에 집중하셨다.
이날 강의는 두란노 어머니학교 본부장으로 활동하고 계시는 한은경 강사님께서 열과 성의을 다한 강의를 해주셨다. 부부동반하신 학부모님께서 이렇게 좋은 강의를 준비해주신 학교에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해주셔서 보람있는 행사였었다.
또한 토요휴업일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영어회화Ⅰ, Ⅱ, 영어기초반, 논술반, 수학반, 일본어반, 중국어반, 테니스반, 농구반, 영화제작반 등 방과후학교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었고 강당에서는 공기놀이 대회 이벤트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었으며, 강당, 성사노래방, 도서실, 축구장, 농구장, 골프장, 탁구장, 성사시네마 등의 시설이 개방되어 토요휴업일에도 학생들을 위한 활기찬 활동이 더불어 이루어졌다.
이날 마포구청장 신영섭님을 비롯한 교육위원 구본순 님 등 내빈들이 바쁜 일정중에도 본교행사에 방문하시어 학부모님들과 인사를 나누셨고 학부모 연수와 토요휴업일 프로그램도 참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