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과학

날씨가 궁금하다면?

정보광장


홈 > 종합뉴스 > 사회 > 사회일반

인적자원개발 우수 공공기관 인증제 도입

기사입력 2006-06-30 13:27:53
확대 축소
교육인적자원부(교육부총리 김진표), 중앙인사위원회(위원장 조창현), 행정자치부(장관 이용섭)는 6월 19일(월) 오후 2시 30분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김장호)이 연구해 온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공공부문 시범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 심사를 통해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해 민간부문에 도입하여 10개 기업이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대학, 교육청 등 공공부문으로 확대하여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광조 교육인적자원부 차관보는 인사말에서 법정훈련 외에 업무능력개발 훈련, 학업 휴가제 등을 통해 직원들의 끊임없는 업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플로리다주를 예로 들면서 혁신적 글로벌 공공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역설하였다.

이날 자리를 함께 한 중앙인사위원회 및 행정자치부 관계자는 성과주의 및 학습문화의 정착으로 공직사회의 역량이 더욱 제고되어 행정서비스 개선 및 정부정책의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공공부문 Best HRD 사업은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현장의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시범사업 추진방향 및 세부 심사지표를 수정·보완하여 다음달에 시범사업을 공고한 후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목록 맨위로 이전글 다음글

덧글쓰기

총 덧글수 : 0

213


학생신문 Section


홈으로 위로